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남심을 저격하는 영화 "리얼스틸"

블로그를 하면서 언젠가 이작품을 소개해드려야지 생각을 하고 있어서

이번 리뷰는 다른 작품들과는 다르게 더 떨리기도 하고 뭔가 흥분되네요.

바로 이번 작품은 "리얼스틸" 이랍니다.

 

처음에 포스터나 예고편을 보고 그저그런 액션영화겠구나. 같은 생각을 했었는데

영화를 보고나서 극장을 나오는 전 새로운 느낌의 액션에 푹 빠지게 됬어요.

그정도로 저에게 매력적이게 다가온 작품인데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 보셨음 하는 마음으로 이번 리뷰 시작해볼게요~

 

"로봇 격투" 라는 신선한 아이템

- 이번에 가져온 '리얼스틸'은 사람들이 하는 격투를 로봇들이 대신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인간이 아니기에 더욱 잔인하고 더욱 강렬한 쇼를 만들수 있고 그래서 저또한 흥미가 간것 같아요.

 

영화를 보면서 저는 영화자체의 소재를 어느정도 알고 있었기에

재미나 기대에 대한 한계치를 마음속에 두고 있었는데

보면서 그런 기대치를 둔 제가 바보같이 느껴졌었어요.

 

신선한 로봇격투라는 소재를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할수 있겠지만

이번 '리얼스틸'에서는 정말 제목 그대로 강철끼리 부딪히는 강력한 액션을 선보여줘서

보는 내내 흥미가 더욱더 깊어졌고 영화속으로 깊숙히 빠질수 있었던것 같아요.

 

가족이라는 감정선

- 영화를 보면서 처음에는 '휴 잭맨'이 참 나쁜사람처럼 그려져요.

그래서 저도 보면서 진짜 저런 아빠가 다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영화를 보면서 아들인 '다코타 고요'와의 찰진 케미와 이둘이 보여주는 매력에

점점 처음 '휴 잭맨'에게 가진 악감정도 사라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영화를 보면서 여러가지 장면에서 

우리들의 감정선을 흔드는 몇몇장면이 있는데

저는 보면서 진짜로 눈물이 글썽여지더라구요.

뭔가 나이를 먹고나서 보니까 공감이 간다고 해야하나.

할튼 어렸을땐 몰랐던 그런 가족간의 감정선을 가지고 

관객을 울리는 영화가 아니였나 생각도 들었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옛날 한국영화에서 자주 보여주는 억지감동.

그런 부류의 영화를 정말 싫어했어요.

그래서 한때는 한국영화를 일부러 보지 않았던 적도 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감정이라는건 참 중요한 부분이고

그걸 대략 2시간 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진 영화속에 녹여내는건 힘든일이라는걸 알게 되었죠.

그래서 이제는 감동을 선사해주는 한국영화도 그작품만의 대단함이라고 생각하고 본답니다.)

 

조금은 억지스러운 스토리

- 영화를 보면서 가장 의문인점은 '아톰'이다.

가치가 떨어진 2세대 스파링용 로봇인 '아톰'을 가지고 월드 무대에 나가고

거기서 현 챔피언인 '제우스'와의 싸움에서 비등비등한 모습을 보여준다는것.

솔직하게 말해서 현실에서 일어날수 없는 일이며 너무 말이 안된다..

 

하지만 영화는 영화일뿐!

우린 이게 사실이든 거짓이든 중요하지 않잖아요.

다른 실화를 바탕으로 둔 영화인것도 아니고 그냥 재미를 위한 영화이니

말이 안되는 부분들은 적당히 눈감아봐주면서 보는것도 하나의 미덕이 아닐까 싶네요.

 

내가 뽑은 '리얼스틸' 최고의 명장면

잊을수 없는 타격감

- '리얼스틸'은 말 그대로 영화속에서 보여주는 액션이 대박이다.

솔직히 초반부분에 보여주는 로봇격투는 나를 떨리게 하지 않았는데

마지막 제우스와의 격투에서는 몸이 가만있질 못할정도로 엄청난 전율을 선사해줬어요.

그리고 음성인식 장치가 부숴지고나서 나중에 복제모드를 활성화 시켜서

'휴 잭맨'이 직접 제우스와 싸우는 모습은 가슴을 뜨겁게 해줬답니다~

 

저에게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뭐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바로 '리얼스틸'이라고 말을 할수 있을정도로

이 영화를 좋아하고 사랑한다!

최근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볼수 있는 기회가 있어

한번 시간내어서 다시한번 봤지만 여전히 나를 설레이게 하는 영화라서

내가 괜히 이 영화를 좋아하는게 아니구나 또 한번 알수 있었어요.

다들 시간이 나신다면 한번쯤 가슴을 저릿저릿하게 울리는 '리얼스틸' 보시는건 어떨까요?

 

-총평-

- 신선한 소재를 가진 기대이상의 작품

- 엄청난 타격감을 느낄수 있음

- 액션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부분까지 두루두루 갖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