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R세상

솔직한 바이브 프로 풀킷 구매 후기 (VIVE Pro Full Kit)

안녕하세요 여러분!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이런저런 약속이 많이 생겨서 글을 많이 못적었는데요.

다시한번 화이팅 하자는 마음으로 글을 끄적여볼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가져온 이야기는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바이브 프로 풀킷(VIVE Pro Full Kit) 을 소개해볼까 해요.

최근들어서 VR이라는 신문물을 접하고나서 (와.. 쩐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고나서

한참을 고민하고 여러가지 제품을 알아보면서 구매를 진행했는데요.

가격또한 부담이 가는 금액대라서 더욱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런 고민끝에 구매하고나서 직접 받고나서 제품을 개봉하면서

이 비싼 제품을 다른 사람들이 구매할땐 제대로된 리뷰를 보면서 판단하고나서 구매했음 좋겠단 생각이 들어

이번에 바이브 프로 풀킷(VIVE Pro Full Kit)  구매후기 가져왔으니 편하게 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래요.

 

바이브 프로 풀킷(VIVE Pro Full Kit) 택배

제가 구매를 진행한 사이트는 https://www.vive.com/kr/ <<입니다.

바이브 프로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사이트인데요.

바이브 한국 공식 홈페이지였기에 안전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구매를 하고나서 이틀이 지나고나서 제품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이 와서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택배 문자를 받고나서 바로 달려가서 이 큰 박스를 보고 찔끔 지리기도 했어요 ㅎㅎ...

 

1차 개봉

택배를 뜯고나서는 제품 박스를 볼수가 있었는데요.

깔끔해보이는 모습이 진짜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VR기기들은 배송기사님들의 실수로 쉽게 손상이 간다고 하는데

바이브 프로 풀킷1차포장에 더해서 뾱뾱이로 2차 포장까지 해놔서

손상의 걱정을 덜수도 있었답니다.

 

제품 박스

택배에서 꺼낸 제품은 한층 깔끔하고 웅장해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제품박스 자체에 손잡이가 있어서 

들고 다니기에도 좋았고 보자마자 선물용으로 줘도 좋을법한 느낌을 받았어요.

근데 이런 제품을 선물하려면 어느정도의 친분으로는 안될듯 ㅋㅋㅋ..

 

제품 박스 전면

기대하고 있었던 제품이라서 뭔가 선뜻 뜯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요런 각도 저런 각도 찾으면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제품 박스 첫 내부모습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박스를 열었는데요.

제일 처음에는 무슨 종이한장이 보이더라구요.

(근데 자세하게 몰라서 그냥 옆에 던져 놨다고 함 ㅎㅎ..)

 

여러가지 구성품들

박스안에는 여러가지 제품들을 또 하나의 박스로 포장을 해놨더라구요.

그리고 박스의 겉에 제품에 대한 그림들도 있었고 번호까지 매겨놔서

손쉽게 제품들을 구별할수가 있었어요!

특히 VR 기기 같은 경우는 사용해야하는 선들이 아주 많은데

제품들에 맞는 선들을 따로 포장해두고 있어서 처음 정리만 잘해두면 

헷갈리지 않고 제품을 편안하게 이용할수가 있어요.

 

첫번째 제품인 베이스 스테이션

제일 먼저 베이스 스테이션을 뜯어봤어요~

아주 깔끔하게 제품이 들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가 구매한게 바이브 프로 풀킷(VIVE Pro Full Kit) 이라서

2.0 베이스 스테이션이 두개 들어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베이스 스테이션을 연결하는 선들도 두개가 있었으며

스테이션을 고정시킬수 있는 제품하나와 못들도 들어가 있었어요.

(따로 집에 벽을 뚫을수 없는 분들이라면 사이트에 삼각대도 판매하고 있으니까 같이 구매하면 좋을듯)

 

그리고 추가적으로 베이스 스테이션을 설명하자면

베이스 스테이션은 VR을 즐기는데 있어서

나의 행동을 인식해주는 일종의 카메라 같은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내가 VR을 즐기려는 공간의 끝과 끝에 설치하시면 된답니다.

 

두번째 제품 링크박스, DP 케이블, USB 3.0 케이블, 전원어댑터

이 제품들은 VR기기의 헤드셋을 컴퓨터와 연결해주는 선들인데요.

아주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서 좋더라구요~

게다가 제가 구매한 바이브 프로 풀킷(VIVE Pro Full Kit)은

선들 하나하나 따로 연결하는게 아니라 링크박스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해서

정신없는 VR을 방해하는 줄들로 부터 해방감을 느낄수도 있답니다~

 

VIVE Pro 헤드셋
VIVE Pro 헤드셋

다음에는 VR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죠!

바로 헤드셋인데요. 이걸 보고나서 다시한번 팬티 갈아입으러 갔어요.

항상 영상으로만 보던 제품이였는데 이게 저의 집에 있다는게 대박이더라구요~乃

 

컨트롤러
컨트롤러

마지막 박스에는 컨트롤러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이것또한 포장을 신박할정도로 깔끔하게 해놨더라구요~

그리고 바이브 프로의 컨트롤러가 무겁고 사용하기 힘들다는 평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까 불편함은 없는것 같더라구요.

(아직 더 좋은걸 못 사용해봐서 그런걸수도 있어요.)

 

-총평-

- 1.640.000만원의 금액대가 부담스러웠지만 VR이라는 신문물을 접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서 구매했는데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너무 잘 구매한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 솔직하게 바이브가 스팀이랑 연동이 되어서 구매를 했지만 이 장점만 뺸다면 

더 저렴하고 좋은 VR 기기 구매할듯 (넘비싸요..)

 

이처럼 이번에는 제가 직접 제돈주고 구매한 바이브 프로 풀킷 (VIVE Pro Full Kit) 구매후기를 남겨봤는데요.

뭔가 서두없이 작성해서 제대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한것 같아서 아쉬운데요.

혹시나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다면 하단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